반응형

2023/05 3

슬러지 퇴비화 기술과 전략

퇴비화 과정 퇴비화 시설의 과정은 초기 공급 원료의 섞는 것과 같은 사전 처리 단계와 재사용을 위해 분해되지 않는 첨가물을 걸러내는 것과 같은 후처리 단계를 포함한다. 퇴비화 과정은 3단계로 나누어진다. 고율 분해, 안정화 처리 그리고 양생이 그것이다. 고율 분해는 공급 원료가 신선한 퇴비로 분해되는 퇴비화 과정의 호열성 세균 부분이다. 고율 분해 동안에 부피와 질량은 가장 강력한 냄새를 방출하는 분해가 용이한 물질의 분해에 의해 감소된다. 부가적으로 병원균들은 호열성세균의 온도 때문에 파괴된다. 안정화 처리 기간 중 신선한 퇴비는 숙성 퇴비로 분해된다. 온도가 낮아지면 분해는 계속되고 유기질 물질은 좀 더 안정된다. 양생 되는 동안 퇴비는 숙성을 마친 퇴비로 부숙 하게 된다. 주위 온도와 같게 되면 이..

환경 2023.05.15

슬러지 퇴비화의 운전 변수

퇴비화의 향상과 악취 등의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퇴비화 과정 동안 일어나는 미생물분해의 세심한 조절이 필요하다. 퇴비화 과정 동안 원료공급과 적절한 통제를 통해서 주요 인자들을 조절해야 한다. 하수슬러지와 개량제의 생분해성, 함수율, 산소함량, 물질의 구조, 공기공급, 온도 등이 있다. 퇴비화를 위한 최적 pH 조건은 7~8 범위이다. 하수슬러지와 개량제의 생분해성 화학적으로 공급 원료는 무기물과 몇 가지 생분해성 유기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리그닌, 헤미셀룰로오스류와 셀룰로오스, 당과 녹말, 지방과 밀랍, 단백질 등이 있다. 미생물의 분해에 대해 유기화합물의 저항력은 다음과 같이 증가한다. 당분, 전분, 단백질, 지방, 헤미셀룰로스, 셀룰로스, 리그닌과 기타 고분자 화합물. 목질계 수분 조절..

환경 2023.05.14

슬러지의 퇴비화

슬러지 퇴비화의 개요 퇴비화란 하수슬러지를 처리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슬러지 내의 유기 성분을 통제된 조건에서 어느 정도 생물학적으로 분해함으로써 분해된 퇴비는 환경에 악영향이 없이 토양 살포, 취급 및 저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최종 퇴비는 소화 또는 생슬러지, 탈수된 슬러지보다 건조하며 안정성이 우수하다. 따라서 악취 발생이 적고 병원균의 매개 생물들을 덜 끌어들인다. 퇴비화 시설이 올바르게 설계되고 작동한다면 퇴비화 과정 동안 발생하는 열로 인하여 병원균들은 검출 수준 이하로 된다. 처리 시설은 단순한 개방형 야적식 시설로부터 여러 가지 조절을 필요로 하는 반응조 시설까지 다양하다. 도시와 번화한 지역에서는 냄새에 민감한 주민들로 인해 외진 지역에 비해 좀 더 잘 통제할 수 있는 기술을 필요..

환경 2023.05.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