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 화사 나이 신곡 키 주지마 대학축제

esyu0923 2023. 9. 16. 22:25

목차

    반응형

    화사는 2014년 걸그룹 마마무로 데뷔한 가수이며 2019년 싱글 <멍청이(twit)>을 발매하면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매력 있는 중저음의 목소리와 뛰어난 음색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화사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평범하면서도 엉뚱한 일상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화사 프로필

     

    화사 프로필

    • 출생 - 1995년 7월 23일 (2023년 기준 28세)
    • 신체 - 160cm
    • 소속사 - 피네이션
    • 데뷔 - 2014년 마마무 디지털 싱글 <행복하지마>
    • 별명 - 유잼걸, 먹방여신, 마리아, 실비

     

    화사의 프로필 상 키는 162cm이지만 첫 단독콘서트에서 실제 키가 160cm라고 언급했습니다. 화사의 또 다른 신체적 특징으로는 왼손잡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화사는 마마무에 함께 소속된 가수 휘인과 데뷔 전부터 절친한 친구 사이이며 함께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화사는 현재 가수 싸이가 대표로 있는 피네이션 소속 가수이지만 마마무 팀 활동은 이전 소속사인 RBW에서 계속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룹 마마무 사진

     

    화사의 별명 중 '유잼걸'은 마마무 내에서 본인 스스로 재미있는 멤버라고 생각해 스스로 지칭한 별명입니다. '먹방여신'은 곱창부터 김부각, 간장게장, 트러플 짜파게티 등 화사가 먹은 모든 것이 유행이 되어 붙은 별명입니다. '실비'는 <놀면 뭐 하니?>의 '환불원정대' 멤버로서 얻은 부캐 이름입니다. 은은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원래 예명을 '실버'라고 하려고 했으나 최종적으로는 '실비'로 정해졌습니다.

     

    화사 노래 모음

    • 2014년 - <Hello> '히히하헤호' 작사, '내맘이야' 단독 작사, 단독 작곡
    • 2015년 - <Pink Funky> 'Freakin Shoes' 단독 작사, 작곡, '음오아예' 작사
    • 2016년 - <Melting> '1cm의 자존심' 작사, '고향이' 작사, '나만의 Recipe' 작사, 작곡, <HIGH4 20 - Hook가> 'Hook가' 작사, <Memory> 'Decalcomanie(데칼코마니)' 작사, '놓지 않을게' 작사
    • 2017년 - <Purple> '나로 말할 것 같으면(Yes I am)' 작사, '아재개그' 작사, 작곡
    • 2018년 - <상승세-믹스나인 Part.4> 'Dangerous Girl' 작사, <Yellow Flower> '덤덤해지네' 단독 작사, 작곡, <로꼬&화사-건반 위의 하이에나 Part.4> '주지마' 작사, 작곡, <RED MOON> '잠이라도 자지' 작사, <우디고차일드 - #GOCHILD> '솜사탕' 작사, 작곡
    • 2019년 - <멍청이(twit)> '멍청이(twit)' 작사, 작곡, <화사, WOOGIE - 화실> '가을속에서' 작사, 작곡, <reality in BLACK> 'HIP' 작사, 작곡
    • 2020년 - <Maria> '마리아(Maria)' 작사, 작곡, 'Kidding' 작곡, 'WHY' 작사, 'LMM' 작사, 작곡
    • 2022년 - <로꼬&화사 - Somebody> 'Somebody!' 작사, 작곡, 'Lemon' 작사, 작곡
    • 2023년 - <TWO RABBITS> '댕댕(dangdang)' 작사, 작곡

     

    화사는 솔로 데뷔곡 <멍청이(twit)>를 통해 지상파 음악 방송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마리아(Maria)>를 통해 지상파 음악 방송 5관왕을 달성합니다. 짧은 활동기간으로 인해 활동 종료 후 음악방송 1위를 하게 된 탓에 화사의 수상 소감과 앙코르 무대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사는 1위를 하기 더 쉬운 케이블 방송에서의 수상 실적은 없지만 지상파에서는 7개의 트로피를 손에 넣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화사 솔로 활동(멍청이, 마리아)

     

    화사 수상경력(음악, 예능)

    화사는 본업인 가수 활동은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사의 수상 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사는 가수 로꼬와 함께한 '주지마' 활동을 통해 2018년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핫트렌드상'을 수상합니다. 이듬해 2019년 화사는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합니다.

     

    화사는 2020년 다수의 수상 실적을 거둡니다.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를 수상했고 '멍청이(twit)' 솔로 활동을 통해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가수상 음원'을 수상합니다. '마리아' 활동을 통해 화사는 같은 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를 수상했고 그룹 마마무 활동을 통해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합니다.

     

    화사는 '마리아' 활동을 통해 2021년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을 수상했고, <아시아태평양 뮤직 어워즈>에서 'IDOL CHAMP Global's Pick Solo'를 수상합니다.

     

    화사 가온차트 수상소감 발표

     

    화사는 음악뿐 아니라 예능 활동을 보여주었고 <건반 위의 하이에나>를 통해 2018년 KBS 연예대상에서 '핫이슈 예능인상'을 수상했고, <나 혼자 산다>를 통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합니다. 

     

    <나 혼자 산다> 고정 출연을 이어간 화사는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2019년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2020년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2021년 'PD상'을 수상했고 2021년 한국방송대상에서 '여자 최우수 예능인상'을 수상합니다. 3년 연속 MBC 방송 연예대상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예능 엘리트 코스를 밟고 있습니다. 특히 화사는 3세대 걸그룹 중 최초로 연예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화사 연예대상 수상소감 발표

     

    화사 이효리 환불원정대 댄스가수 유랑단

    화사는 선배 가수 이효리와 '환불원정대'와 '댄스가수 유랑단' 활동을 함께하면서 나이 차를 뛰어넘어 돈독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화사는 원래 선배들과 마음이 잘 맞는 스타일입니다. 사적으로도 자주 만나는 두 사람은 가끔은 또래 친구 같은 느낌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효리도 화사처럼 털털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사는 한쪽 다리 올린 채로 편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효리 역시 같은 자세로 밥을 먹는 모습을 보고 반가웠다고 합니다.

     

    화사는 이효리 때문에 남몰래 눈물을 흘린 적이 있습니다. 이효리는 원래 표현을 자주 안 하는 성격이라 묵묵하게 응원을 하는 스타일이고 화사 역시 선배들에게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이효리는 댄스가수 유랑단 콘서트를 하는 도중 화사를 소개하면서 처음으로 화사에게 너무나도 아끼는 후배이고 항상 마음으로 응원하고 존경하는 후배라고 말을 했습니다. 이효리가 아끼는 후배인 화사에게 진심을 담아 건네는 따뜻한 응원과 찬사를 듣고 화사는 촬영을 하면서 어느새 감정이 북받쳐올라 처음으로 눈물을 보였다고 합니다. 화사는 이효리가 늘 영감과 원동력을 주는 고마운 선배라고 전했습니다.

     

    환불원정대, 댄스가수 유랑단

     

    화사 축제 의상 퍼포먼스 논란

    항상 눈에 띄는 의상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화사는 대중들에게 다소 지나치다는 평가를 받으며 논란을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첫 논란은 2018년 일본에서 진행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입은 '주지마' 무대 의상으로 인해 불거졌습니다. 몸매가 부각되는 새빨간 색의 전신 타이즈 의상을 선보인 화사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호의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지만 보기 민망했다는 의견이 함께 제시되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수 이효리는 화사의 무대를 보고 감동을 받아 직접 화사에게 연락해 본인이 아끼는 옷을 선물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한 대학교의 축제에서 선보인 퍼포먼스에 선정성 논란이 불거졌고 한 시민단체에서 화사를 공연음란 혐의로 고발하면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성인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축제이지만 청소년들을 포함한 일반 시민들 역시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장소에서 한 공연이기 때문에 청소년 교육상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고발 이유였습니다. 아직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실제로 화사가 검찰에 기소될 확률은 낮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화사 대학축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