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 임영웅 콘서트 신곡 아침마당 미스터트롯

esyu0923 2023. 8. 9. 22:06

목차

    반응형

    가수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예능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를 비롯해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임영웅은 마음을 움직이는 목소리로 내일의 미래를 오늘의 현실로 만든 트로트 스타입니다.

    가수 임영웅 프로필

    임영웅 프로필

    • 출생 - 1991년 6월 16일(2023년 기준 32세)
    • 신체 - 182cm
    • 데뷔 -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
    • 소속사 - 물고기컴퍼
    • 팬카페 - 영웅시대
    • 별명 - 임히어로, 임영광, 아기완댜님

    임영웅의 별명 중 '임히어로'는 영웅을 영어로 바꿔서 부른 별명입니다. 임영웅의 인스타그램 아이디 역시 im_hero입니다. '임영광'은 임영웅의 부캐릭터로 유튜브 신규 콘텐츠인 '영광 극장'의 주인공 이름입니다. '아기완댜님'은 미스터트롯 현역부 A와 뽕다발의 메인 댄서 캐릭터로, 가장 좋아하는 춤은 바지춤 추켜올리기입니다.

    임영웅의 어린 시절

    임영웅의 어린 시절 꿈은 가수가 아니었습니다. 임영웅은 특정인이 되고 싶다기보다는 하고 싶은 게 많았고 유명인이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시절 임영웅의 장래 희망은 축구선수였습니다.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 1년 정도 열심히 준비했지만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재능이 없다고 판단해 다른 꿈을 찾았습니다. 임영웅은 축구, 태권도의 꿈 대신 음악의 세계에 빠지게 됩니다.

    대학교 실용음악과에 진학한 임영웅은 막상 학교를 졸업하고 나니 할 것이 없었습니다.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가수의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 임영웅은 아르바이트 쉬는 시간 중 함께 일하는 이모들과 트로트를 즐겨 불렀고, 이모님들은 임영웅에게 발라드가 아닌 트로트를 불러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권유를 했다고 합니다. 임영웅은 가요제에 꾸준히 출전했는데, 발라드를 부를 때에는 상을 받지 못하다가 처음 트로트로 도전한 <포천 시민 가요제>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그 이후 <전국노래자랑>에서 트로트로 한번 더 우승을 했습니다. 이렇게 임영웅은 두 번의 가요제 우승 후 트로트에 입문합니다.

    임영웅은 경제적으로 어렵던 시절 병원에 가지 못한 적도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언덕을 내려가다 크게 넘어진 임영웅은 온몸에 상처를 입었지만 약을 살 돈도 부족했던 상황이었습니다. 가만히 상처가 낫기를 기다리던 임영웅은 단골 식당에 들어가서 연고를 부탁했고 식당 사장님은 약을 사다 주셨다고 합니다. 크게 감동받은 임영웅은 지금까지도 식당 사장님과 연락을 하고 지낸다고 말했습니다.

    임영웅은 노래 교실 행사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전국에 3천 개 정도 있다고 알려진 노래 교실은 트로트 가수의 단골 행사 장소이기도 합니다. 임영웅은 평소 가수 장민호의 노래 '남자는 말합니다.'를 즐겨 부른다고 합니다. 스타덤에 오르기 전 힘들던 시기에 장민호는 임영웅에게 많은 조언을 해 주었고 용돈을 건네며 맛있는 것을 사 먹으라고 했다는 미담을 전했습니다. 장민호는 임영웅이 힘든 시절 버팀목이 되어준 은인입니다.

    임영웅  아르바이트

    생활고를 겪던 임영웅의 터닝포인트 <아침마당>

    임영웅은 데뷔 이후에도 생활고를 겪었습니다. 스케줄은 계속 있었지만 생활비로는 턱없이 모자랐습니다. 모아둔 돈이 다 떨어지고 월세도 밀리고 겨울을 어떻게 버틸지 고민하던 임영웅은 군고구마를 팔기 시작합니다. 불규칙한 스케줄 탓에 아르바이트를 구하기도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임영웅은 군고구마 통에 고구마를 하나씩 구워서 직접 팔았지만 돈을 버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아침마당>에서 섭외 요청이 들어옵니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이후 <아침마당>에 출연한 임영웅은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기록합니다. 이를 계기로 임영웅은 인지도를 쌓기 시작합니다. 임영웅은 <아침마당> 출연이 본인의 트로트 인생의 터닝 포인트라고 말했습니다.

    임영웅은 <아침마당>에 같이 출연한 장구의 신 '박서진'과 함께 고속도로 아이돌로 불리던 때가 있었습니다. 두 가수는 함께 고속도로 메들리를 발매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예전에는 카세트테이프 CD만 판매했지만 요즘에는 DVD도 함께 판매한다고 합니다. 임영웅과 박서진의 메들리는 휴게소 음반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임영웅 <전국노래자랑>과 <아침마당> 출연

    임영웅 <미스터트롯> 우승과 그 이후

    가수 임영웅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트로트계의 지각 변동을 일으켰습니다. 임영웅이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한 이후 모르는 번호로 전화와 문자들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 상품으로 자동차와 구두 상품권 200장을 받았습니다. 임영웅은 포천 송우리 출신으로 포천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임영웅의 어머니는 포천에서 미용실을 운영 중이며 임영웅의 수많은 팬들이 직접 방문해 공책 3~4권 분량의 방명록을 남겼다고 합니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얼굴에 있는 흉터를 제거하는 수술을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임영웅의 팬들은 그의 흉터도 좋아해 주고 있고 바쁜 스케줄을 고려해 임영웅은 수술은 잠시 미루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임영웅의 주요 팬층은 60대~70대 분들이라고 합니다. 이에 맞게 임영웅은 점잖고 겸손한 이미지로 팬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임영웅의 팬들도 가수 임영웅을 닮았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수가 차분하다 보니 팬들도 차분한 모습을 보여주신다고 합니다. 콘서트에 와서도 임영웅의 팬들은 풍선과 플래카드를 얌전히 흔든다고 전했습니다. 임영웅의 팬들은 십시일반 돈을 모아서 코로나 재난 성금으로 1억 4천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임영웅은 반말과 존댓말을 섞어서 쓰는 '반존대어'를 사용해 팬 맞춤 멘트도 준비한다고 합니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습니다. 임영웅은 웃기는 것을 잘하지 못해서 예능 출연 시 혼자서도 걱정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재미없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임영웅은 마이크 에코 소리, 슈퍼마리오 점프 소리, '트러블메이커' 인트로의 휘파람 소리 등의 개인기를 준비해 현장에서 선보였고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임영웅은 <라디오스타>에서 자신 있는 신체 부위로 '엉덩이'를 꼽았습니다. 행사를 하며 의상을 갈아입는 도중 다른 사람들의 몸을 보다 보니 자신의 장점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임영웅 <미스터트롯> 우

    임영웅 정규 앨범, 콘서트 소식

    가요계의 새 역사를 쓴 국민 히어로 임영웅은 전 세대를 사로잡는 목소리를 통해 첫 정규 1집 앨범 <IM HERO>를 발표합니다. 임영웅에게 의미가 남다른 첫 정규앨범으로, 임영웅은 1집에 하고 싶은 다양한 이야기들을 많이 넣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본인이 받고 있는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정성스레 담아본 인간 임영웅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가수 이적이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을 썼습니다. 가수 이적은 다른 사람들에게 곡을 잘 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IM HERO>의 타이틀 곡 이름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입니다. 선주문만 120만 장에 달하는 히어로의 정규 1집으로, 공개 당일 차트를 접수했습니다.

    임영웅 첫 청규앨범 <IM HERO>

     

    임영웅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11번에 걸친 <내일은 미스터트롯> TOP6 전국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전국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2022 임영웅 콘서트 [IM HERO]>는 고양,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 부산에서 개최됐습니다. 2023년에는 미국 LA DOLBY THEATRE에서 임영웅 콘서트 [IM HERO]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반응형